친애하는 대한비뇨기과학회 회원, 전공의 회원, 그리고 간호사 여러분께


대한비뇨기과학회는 지난 70여년간 선배회원님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비뇨의학을 선도하는 장년의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회원님들 개개인의 탁월한 역량은 학회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며 미래에 대한 청사진은 언제나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70년의 역사를 새로이 쓰게 된 대한비뇨기과학회는 회원님의 성원에 보답하고 그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11월 28일(수) - 30일(금) 2박 3일간 더케이호텔에서 대한비뇨기과학회 제 70차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긴 세월동안 학회가 걸어온 발자취, 현재의 모습, 미래의 비전은 물론 회원님들이 성취하신 학문적 결실이 어우러진 금번 학술대회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하고자 하오니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학술대회에서는 대한비뇨기과학회사 발간기념식을 포함한 제 70차 학술대회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어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올해 제70차 학술대회에서는 모든 회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수준별 강의를 준비하였으며 AUA, EAU를 포함한 해외 여러 유명 연자들의 Plennary session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비뇨의학의 발전된 학문과 치료법을 연구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미래를 기약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회원님들과 함께하는 금번 학술대회가 미래의 100년을 준비하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바쁜 연구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서로의 친교를 다지고 비뇨의학의 최신 지견을 듬뿍 담아가시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회원님들의 학문적 지식을 절차탁마(切磋琢磨)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6.
대한비뇨기과학회장 천 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