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슬라이드 및 e-poster 접수 기간

10월 15일(월) 09시 – 11월 23일(금) 24시 까지

※ 접수 마감일 자정이 지나면 인터넷 접수 창은 홈페이지에서 폐쇄되오니 접수 마감 일을 꼭 지켜주십시오.

2. 발표 방식

  • 구연 발표자 : 슬라이드 파일 작성하여 11월 23일(금) 까지 제출
    - 제출하신 슬라이드 파일은 학회장 참가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open할 예정
    - 발표시간 : 5분 (3분 발표 + 2분 토의)
    - 슬라이드 파일 작성 : 5매 이내
    - e-poster 파일 작성 : 별도 제출하지 않고, 슬라이드파일을 변환하여 사용 예정

  • 미발표 포스터 : e-poster 전시용으로 사용될 슬라이드파일 11월 23일(금)까지 제출
    - 슬라이드 파일 작성 : 2매 이내

  • e-poster 전시 장소 : 3층 크리스탈 볼룸 앞 e-poster 전시 zone

  • 발표 자료 (구연, 비디오, e-poster) 자유열람 SERVICE 예정(금년에 포스터 발표는 없습니다)

구연 발표

발표용 슬라이드파일 작성 요령 (해당연제 : 구연)
  1. 1. 슬라이드 파일은 Version 2010 이상의 Microsoft®Powerpoint®로 제작하여 주십시오.
  2. 2. 슬라이드 내의 글자체는 가급적이면 한글은 굴림 혹은 돋움체를, 영문은 Arial체를 사용하여 주시고, 특수한 글자체는 사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특수한 글자체를 사용하면, 서체의 호환으로 인하여 학회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글자가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3. 3. 발표용 파일 하나의 크기는 최대 25MB까지 허용합니다. 25MB 이상이 되는 파일은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삽입되는 그림의 해상도를 640×480 이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4. 동영상이 삽입된 파일은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동영상의 삽입이 필요한 경우 CD로 제작하여 우편으로 접수하여 주십시오(우편 접수는 "3. 슬라이드파일 접수 시 주의사항 ⑻항"을 참고로 하십시오).
  5. 5. 슬라이드의 매수는 각 발표시간을 고려하여 구연은 5매 이내를 꼭 지켜 주십시오('표제'와 '서론'을 하나의 슬라이드로 만들면 전체 슬라이드 매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6. 6. 슬라이드 파일명은 "초록채택번호(예시 : O-7)" 로 저장하여 업로드하여 주십시오.
    (초록접수번호에 대한 문의는 "2. 슬라이드파일 접수 안내 ⑶항"을 참고로 하십시오)
슬라이드파일 접수 안내
  1. 1. 70차 추계학술대회 홈페이지 접속 후 발표 슬라이드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urology.or.kr/abstract/2018_fall/main.html)
  2. 2. 파일 접수화면에서 초록 접수 시 부여받은 "초록접수번호""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화면 설명에 따라 발표용 파워포인트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초록접수번호와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발표자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이메일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
  3. 3. 발표슬라이드 수정을 하실 경우에는 발표 슬라이드/발표 슬라이드 수정 메뉴에서 안내 내용에 따라 슬라이드 파일을 다시 업로드 하여 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파일 접수 시 주의사항
  1. 1. 슬라이드 파일 접수 및 수정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월 15일(월) 09시 – 11월 23일(금) 24시 까지
    ※ "기일엄수 요망"
    11월 23일(금) 자정 이후에는 발표슬라이드접수 메뉴는 폐쇄되오니, 반드시 마감 시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감일에 접수가 집중될 경우 전체적인 속도가 지연되어 많은 시간이 걸릴 수가 있사오니 가능한 마감일 전의 기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 접수된 발표슬라이드의 수정할 수 있는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합니다.
  3. 3. 금년에는 구연 발표 슬라이드 자료도 자유열람 ZONE을 만들어서, 회의장이 아닌 곳에서 열람하실 수 있도록 SERVICE할 예정입니다. 모든 자료는 VIEW만 가능한 장치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 수정이 불가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운영을 위하여 사전 동의를 구하고자 하오니, 홈페이지에 슬라이드 자료를 접수하실 때 "동의 또는 반대" 여부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4. 마감일까지 접수가 되지 않는 연제는 발표 포기로 분류됩니다.
  5. 5. Microsoft®사 Powerpoint® 외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은 학회장에서의 영사가 불가능합니다.
  6. 6. 학회장에서 슬라이드파일의 영사는 single projection만이 가능합니다.
  7. 7. 접수과정의 진행 도중 에러 메시지가 뜨거나, 업로드 진행 도중 화면이 멈추고 진행 되지 않는 경우에는 30분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시도 시에도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학회 사무실(02-573-819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8. 파일의 크기가 불가피하게 25 MB를 초과한 경우나 동영상이 삽입된 슬라이드파일로 발표 하여야 하는 경우, 혹은 다른 사정으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발표용 슬라이드 파일과 동영상파일을 CD로 만들어서 11월 23일(금)까지 학회에 도착이 되도록 보내주시고, 전화 (02-573-8190) 혹은 e-mail (urology@ urology.or.kr)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우) 04385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67 용산파크타워 오피스텔 103동 1102호 대한비뇨기과학회 사무국 앞
  9. 9. 발표자께서는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발표용 슬라이드 파일이 저장된 CD나 USB를 학술대회 당일에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re-view room 운영 안내
  1.     당일에는 Pre-view room이 매우 혼잡하오니. 사전 접수는 기한 내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부탁드리며, Pre-view room에서는 확인만 하실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Pre-view room (본관) : Oak room (작년과 동일, 컨벤션센터 2층), 2018.11.2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