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비뇨의학회 정회원, 전공의 회원,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


지난 4월 경주에서 개최되었던 제 9회 통합학술대회(KUCE)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참석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제 71차 대한비뇨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지난 4년간 개최해오던 장소에서 벗어나, 보다 접근성이 뛰어난 COEX 그랜드볼룸에서 10월 30일 (수)부터 11월 1일 (금)까지 사흘간 개최되며, 11월 2일(토)에는 전공의 선생님들을 위한 KUA-AUA Resident Review Course가 이어서 마련됩니다.

올해도 국내 회원뿐 아니라 유럽비뇨기과학회 (EAU), 미국비뇨기과학회 (AUA)와 아시아 각국에서 활동하는 주요 연구자들이 참석하여 특강과 연제발표를 통해 국내 연구자들과의 학문적 교류를 할 예정이며, 전체 프로그램의 상당 부분이 인터네셔널 심포지엄으로 마련되어 명실상부한 국제학술대회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수술법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각 영역별로 대표 수술에 대해 Semi Live Surgical Workshop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Meet the Expert 프로그램을 통해 분야별로 탁월한 성취를 이루신 대표 연구자들과 신진 연구자들이 소규모 그룹으로 직접 만나서 연구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습득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간호사 대상 강좌도 직능별로 세분화 하여 전문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가 모든 회원 여러분께 진료와 연구 활동의 지혜를 나눌 기회를 제공하면서, 대내외적으로 힘들었던 지난 시기를 벗어나 다시 힘차게 웅비하기 시작한 대한비뇨의학회에 더욱 활기를 더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행사를 준비해주시는 위원님들과 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대한비뇨기과학회장 이 규 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