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뉴스소식 · 학술행사

공지사항

해외학회 참가지원 뉴스 & 소식

영상정보교류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영상품질기준 마련 토론회 안내 및 참석 요청

학회 671 2017-08-11

대한영상의학회 협조 요청 공문의 내용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영상의학회에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용역을 받아 “영상정보교류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영상품질 기준 연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한국보건산 업진흥원의 “보건의료 정보화를 위한 진료정보교류 기반 구축 및 활성화”의 3년차 연구 중 일부로 보건복지부에서 시행을 준비 중인 영상정보교류와 관련하여 원활한 영상정보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그 콘텐츠를 준비하고자 함입니다.

 

대한영상의학회의 각 산하학회의 의견을 모아 표준판독소견서, 주요 영상교 류 질환의 표준검사 프로토콜과 영상품질평가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런 영상정보가 원활히 교류되면 불필요한 재촬영도 감소하고 진료가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구의 결과를 발표하고 여러 선생님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개발한 내용의 최종안을 확정하기 위하여 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영상정보교류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영상품질기준 토론회

가. 일시: 2017년 8월 31일(목) 오후 6시 ~ 8시 30분

나. 장소: 서울성모병원 의과대학 106호 강의실

다. 프로그램: 붙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