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뉴스소식 · 학술행사

공지사항

해외학회 참가지원 뉴스 & 소식

2018 환자촬영종류별 영상진단 정당성 가이드라인 마련 공청회 안내 및 참석 요청

대한비뇨기과학회 449 2018-12-13

대한영상의학회는 질병관리본부의 2018년 정책연구용역사업인 [환자 촬영종류별 영상진단 정당성 가이드라인 마련: 50개 핵심질문 추가개발]을 수행 중에 있으며, 각 임 상상황에서 적절한 영상진단검사의 선택을 위하여 환자의 방사선 노출 수준을 포함한 근거를 제공할 수 있는 임상영상 가이드라인(clinical imaging guideline)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관학회에서 추천해 주신 여러 선생님의 전문가 자문을 마치고 권고문 합의 및 권고 등급 결정과 권고문 최종 안을 도출하고 있으며, 가이드라인의 외부 검토를 위 하여 공청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공청회에서는 임상의사, 시민, 환자단체, 언론, 유관학회, 질병관리본부 등 을 초청하여 환자의 관점 및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하고 가이드라인의 외부 검토와 가 이드라인 실행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청회에 참여 예정이신 선생님의 명단을 아래 양식에 따라 담당자 이메일 juyeonk91@e-ksr.org 로 회신하시면 됩니다.


                         - 아  래
■ ‘환자 촬영종류별 영상진단 정당성 가이드라인 마련: 50개 핵심질문 추가개 발’ 연구 공청회

   가. 일시: 2018년 12월 18일(화) 오후 5시 ~ 8시

   나. 장소: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의과대학 106호 강의실(서울성모병원 옆)

   다. 프로그램: 붙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