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뉴스소식 · 학술행사

공지사항

해외학회 참가지원 뉴스 & 소식

코로나19 환자 조기 진단을 위한 유증상자 진단검사 적극 권고·의뢰·안내 요청(중앙방역대책본부)

학회 514 2021-04-09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최근 전국에서 집단발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유증상자의 진단이 지연되고, 확진 전 병·의원 내원한 다수 사례가 확인되어, 의료기관에서 유증상자 내원 시, 환자를 조기에 인지하고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회원여러분들에게 다음의 사항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 다음 -

유증상자 신속 검사 의뢰

- 유증상자 내원 시 의료기관에서 별도의 신고없이 적극적으로 검사 의뢰,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 방문 적극 권유 검사 의뢰서 발부

(검사 의뢰서) 기존 서식보다 간소화 된 서식으로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