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비뇨의학회 정회원, 전공의 회원,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


유례없이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19로 인해 의료계 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모쪼록 비뇨의학회 회원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을 먼저 기원합니다. 현재 EAU와 AUA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학술대회가 모두 연기되거나 취소, 혹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등,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끝을 모르는 COVID 19 사태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모든 일들이 제자리를 찾기를 바라면서, 제72회 대한비뇨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당초 제18회 Urological Association of Asia Congress (UAA)와 공동으로 10월 14일(수)부터 나흘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COVID 19로 인해 10월 15일 - 16일 (목, 금) 양일간 전체 일정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어려운 결정을 하였습니다.

역시 온라인으로 10월 15일 - 17일 사흘간 함께 개최될 UAA에서는 그동안 우리 학회와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유럽비뇨기과학회 (EAU), 미국비뇨기과학회 (AUA)뿐만 아니라 UAA에서 활동하는 아시아 각국의 주요 연구자들의 특강과 연제발표가 진행됩니다.
UAA와의 공동개최로 예년에 비해 더욱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있었습니다만, 비대면 온라인 학회의 한계로 인해, 일부 프로그램은 진행하지 못하는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비록 온라인으로 일정이 축소되었지만, 이번 정기학술대회가 모든 회원 여러분께 진료와 연구 활동의 지혜를 나눌 기회를 제공하면서, 예기치 못한 사태로 대내외적으로 움츠렸던 시기를 벗어나 모든 만물이 제자리로 돌아가고 다시 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행사를 준비해주시는 위원님들과 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 9월
대한비뇨의학회 회장 이 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