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접수 기간 : 10월 31일(금) 00시 - 11월 7일(금) 24시
: 접수 마감일 자정이 지나면 인터넷 접수 창은 홈페이지에서 폐쇄되오니 접수 마감 일을 꼭 지켜주십시오.

슬라이드파일 작성 요령
1. 슬라이드 파일은 Version 97 이상의 Microsoft사 Powerpoint로 제작하여 주십시오.
2.

슬라이드 내의 글자체는 가급적이면 한글은 굴림 혹은 돋움체를, 영문은 Arial체를 사용하여 주시고, 특수한 글자체는 사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특수한 글자체를 사용하면, 서체의 호환으로 인하여 학회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글자가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발표용 파일 하나의 크기는 최대 25 MB까지 허용합니다. 25MB 이상이 되는 파일은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삽입되는 그림의 해상도를 640×480 이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동영상이 삽입된 파일은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동영상의 삽입이 필요한 경우 CD로 제작하여 우편으로 접수하여 주십시오.
(우편 접수는 “3. 슬라이드파일 접수 시 주의사항 ⑺항”을 참고로 하십시오.)

5.

슬라이드의 매수는 각 발표시간을 고려하여 구연은 10매 이, 포스터는 4매 이내를 꼭 지켜 주십시오. (포스터의 경우 ‘표제’와 ‘서론’을 하나의 슬라이드로 만들면 전체 슬라이드 매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구연 발표 : 8분 6분 발표+2분 토의 /  포스터 발표 2분 발표 + 3분 토의

6.

슬라이드 파일명은 초록접수 시 부여받은 “접수번호(병원명-발표자명)”로 하여 주십시오.
예) 12345(한국병원-홍길동).ppt   ☞ 반드시 실제 발표자의 이름으로 하세요!!
    (초록접수번호에 대한 문의는 “2. 슬라이드파일 접수 안내 ⑶항”을 참고로 하십시오.)


슬라이드파일 접수 안내
1.

대한비뇨기과학회 홈페이지 (https://urology.or.kr)에 접속하여 초기화면 하단에 위치한 "제60차 학술대회" 배너를 클릭합니다.
=> {2008 학술대회}라는 별도의 ‘창’이 나타납니다.

2.

{2008 학술대회} 화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발표슬라이드접수”란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바로 아랫칸에 부메뉴가 나타납니다. => 부메뉴 중에서 다시 “발표슬라이드접수” 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 슬라이드 접수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3.

파일 접수화면에서, 초록 접수 시 부여받은 “초록접수번호”“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화면 설명에 따라 발표용 파워포인트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초록접수번호와 비밀번호는 학회 전화(02-573-8190)나 이메일(urology@urology.or.kr) 혹은 관리회사(info@medrang.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발표슬라이드를 접수하신 후 수정을 하실 경우에는 {2008 학술대회} 화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발표슬라이드접수” 란으로 마우스 커스를 이동하여 나타나는 부메뉴 중 “발표슬라이드수정” 메뉴를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화면의 설명에 따라 슬라이드 파일을 다시 업로드하여 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파일 접수 시 주의사항
1.

슬라이드 파일 접수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드시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10월 31일(금) 00시 - 11월 7일(금) 24시 ※
11월 7일 (금) 자정 이후에는 발표슬라이드접수 메뉴는 폐쇄되오니, 반드시 마감 시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감일에 접수가 집중될 경우 전체적인 속도가 지연되어 많은 시간이 걸릴 수가 있사오니 가급적이면 10월 31일(금)~11월 6일(목)의 기간을 이용 하시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수하실 수가 있습니다.

2. 접수된 발표슬라이드의 수정할 수 있는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합니다.
3.

11월 7일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의 접수나 수정도 불가능하며, 35mm 슬라이드 환등기도 준비가 되지 않습니다.
# 마감일까지 접수가 되지 않는 연제는 발표 포기로 분류됩니다.

4. Microsoft사 Powerpoint 외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은 학회장에서의 영사가 불가능합니다.
5. 학회장에서 슬라이드파일의 영사는 single projection만이 가능합니다.
6. 접수과정의 진행 도중 에러 메시지가 뜨거나, 업로드 진행 도중 화면이 멈추고 진행 되지 않는 경우에는 30분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시도 시에도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학회 사무실(02-573-819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7.

파일의 크기가 불가피하게 25 MB를 초과한 경우동영상이 삽입된 슬라이드파일로 발표하여야 하는 경우, 혹은 다른 사정으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발표용 슬라이드 파일과 동영상파일을 CD로 만들어서 11월 7일 (금) 오전까지 학회로 보내주시고, 전화 (02-573-8190) 혹은 e-mail (urology@urology.or.kr)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135-270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965 중명하니빌프라자 4층 419호 대한비뇨기과학회 학술위원회

8.

발표자께서는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발표용 슬라이드 파일이 저장된 CD나 디스켓을 학술대회 당일에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발표 안내

발표자는 초록집에 게재되어 있는 본인의 포스터 번호를 확인한 후 회의장 내 지정된 게시판에 당일 학술대회 시작 10분 전까지 전시를 완료하여 주시고 발표가 끝난 후에는 발표자가 책임지고 철거해 주십시오.
발표 시간별로 해당 포스터를 전시하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에 교체)

1. 한 편당 할애된 시간은 5분(2분 발표, 3분 토의)이오니 간결히 발표하시기 바랍니다.
2. session 전에 20분(12편 발표 session) 또는 10분간(6편 발표 session)의 관람시간이 별도로 배정되어 있사오니 좌장의 진행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3. 슬라이드 발표방식은 beam projection을 원칙으로 합니다. 슬라이드 파일은 학술대회 이전에 학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 접수되므로 접수기간 이후와 당일 접수는 불가능하며, 35 mm 슬라이드 발표도 불가합니다.
4.

슬라이드 발표는 single projection만 가능합니다. 각 발표시간을 고려하여 4매 내외를 가급적 지켜주십시오.

※포스터 제작은 아래 견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공되는 게시판은 가로 90 cm, 세로 120 cm, 한 면입니다
(2) 제목, 소속, 발표자 성명은 상단 90×20 cm 안에 넣으십시오.
(3) 내용의 게시방법은 서론, 방법, 결과 요약 순으로 효과적으로 이해가 되도록 준비하십시오.

미발표 포스터 발표 안내

미발표 포스터는 구두발표를 요하지는 않지만 기존의 포스터와 마찬가지로 각 발표시간에 포스터를 전시하여야 하며 포스터 열람 시간에 발표자가 배석하여 질의에 응답해야 합니다.
미발표 포스터 발표는 학회 공식 발표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초록에 기재된 발표자와 실제 배석자가 일치하는 경우에 한 합니다.
(포스터 열람시간 동안 좌장은 배석자를 확인하게 됩니다.)

아울러 좌장의 재량에 따라 포스터 발표 중간 혹은 발표 후에 미발표 포스터의 토의 기회가 제공될 수도 있으므로 해당 session이 진행되는 동안 자리를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포스터 전시 및 제작은 발표 포스터와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