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전공의회원, 그리고 간호사 여러분


초여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계절에 여러분을 2017년 제69차 대한비뇨기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자랑스럽게 초대하고자 합니다. 4월 중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KUCE에서는 회원들간의 학술 교류뿐만 아니라 모처럼의 쉼과 여유속에서 학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정회원, 전공의회원 그리고 간호사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제69차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예년과 같이 대한비뇨기과학회의 세부전공학회와 연구회의 학문적 전문성을 최대한 존중하여 통합적인 학술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문의, 전공의, 그리고 비뇨기과 환자를 담당하는 간호사에 이르기까지 참여하신 여러분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수준별 강의와 행사들을 준비하였습니다.

9월 27일부터 서울 The-K 호텔에서 개최되는 2017년 추계학술대회를 통하여 그간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시어 그 어느 해보다도 학술적으로 더욱 풍성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비뇨기과학회의 모든 정회원과 전공의, 그리고 간호사들 간에 깊은 친목을 나눔과 동시에 비뇨기과학 분야의 최신 지견을 토론할 수 있다는 것은 본 추계학술대회에서만 유일하게 누릴 수 있는 가치일 것입니다. 근래 비뇨기과학의 빠른 발전과 세분화 추세에 따라 학회의 여러 세부전공학회 및 비뇨기과의사회, 그리고 연구회가 독립적으로 훌륭한 학술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비뇨기과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모든 회원이 참여하는 최고 권위의 통합적인 학술 축제이기 때문입니다.

친애하는 대한비뇨기과학회 정회원, 전공의회원, 그리고 간호사 여러분

바쁜 진료, 연구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서로 우의를 다지고 소통하며, 비뇨기과학의 최신 지견을 논의하고 정리하는 자리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5.
대한비뇨기과학회장 천 준 올림